스마트행정학소개

공무원행정학 초단기 성적폭발을 위한 컴팩트한 커리큘럼과 학습법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행정학스쿨 탄생스토리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는 공무원시험 경쟁률,
그에 따라 늘어나는 수험기간

기업들의 신규 채용 인력 규모가 점점 작아지는 등 취업난이 장기화되고, 또 취업후에도 승진을 위한 경쟁이 심화되면서 상대적으로 고용환경이 안전한 공무원이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9급 공무원시험이 대학수학능력검정시험에 이어 국가에서 주관하는 시험 중 2번째로 많은 인원이 응시하는 규모의 시험이 되어, 응시인원이 매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 법률저녈&9굼사 공동진행 공무원수험생 설문조사

최근 한 저널과 커뮤니티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까지 3년 이상의 수험기간을 가지고있는 장수생이 31%, 1년이상 수험생은 75%였습니다. 또한 공무원시험에 45%의 공시생이 4회이상 응시했다고 대답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오랜 기간 수험생활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빨리 합격할 수는 없을까요? 한 두푼도 아닌 고액의 학원비용을 부담하며 긴 커리큘럼에 투자하면서 오랜 기간 준비해야만 합격이 가능할까요? 이런 현실을 개선하고자 끊임없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공무원시험 초단기 합격을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경쟁률이 심화되어 수험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공무원시험에서 초단기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각 과목마다 전략적으로 접근하여 공부해야 합니다. 100분 안에 선택과목 2과목을 포함한 5과목을 풀어내야 하는 공무원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과목별 시간배분입니다. 영어나 국어와 같이 문제풀이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과목 풀이에 집중하기 위해, 한국사 및 기타 선택과목은 각각 10분 이내에 풀어내야 합니다.

선택과목

하지만, 기본개념 정립이 먼저 확실하게 되어야 하는 행정학의 경우 전 범위 단순 암기만으로는 10분 이내에 고득점을 맞기 어렵습니다. 9/7급 연계과목이자 7급 필수과목인 행정학개론은 80%가 기출문제에서 다시 출제되기 때문에 개념만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선지’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행정학은 확실한 개념정립뿐만 아니라
‘선지’에 대한 확실한 각인을 통해 공부해야 합니다.

10분 안에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행정학 시험에서 고득점을 맞으려면 개념에 대한 이해를 완벽히 한 다음 그 개념에 대한 선지들에 대해 숙지해야 합니다. 스마트행정학은 기출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패턴을 낱낱이 연구하고 출제의 빈도를 확인하여 이 패턴에 따라 공무원행정학 문제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고민했습니다.

연관주의
이렇게 개념과 선지를 함께 학습하다보면 패턴화가 되고 새로운 시험문제를 경험하더라도 정답을 바로 고를 수 있게 됩니다.
공무원 행정학은 스마트행정학으로
단기간에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공무원을 준비하는 공시생들이 생소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공무원 행정학에서 길을 잃지 않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강의와 커리큘럼을 고안해 냈습니다.

김덕관행정학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실제로 수험생활을 경험하고 제 59회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한 서울대 대학원 행정학 전공의 김덕관교수님이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수험생활 노하우는 물론, 행정학 전문가로써의 명쾌한 강의로 여러분의 공무원행정학 학습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드립니다.